icon
Avatar
namuori
한국어 담당 / Enthusiastic Onlooker
Posts: 121
사출 노즐 문제로 몇 주 개점휴업 상태로 있다가 교체품이 도착해서 본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.
이와 관련해서 사진과 함께 블로그에 글을 좀 적어놨습니다. (한국어로 보시려면 사이트 오른쪽 위에서 언어 선택 아시죠?)

http://tool-box.info/blog/archives/1363-Printing-toys-with-Makibox.html
http://tool-box.info/blog/archives/1365-Makibox-Trial-Errors.html

기본적으로, 출력 품질은 가격 생각하면 꽤 괜찮다고 봅니다.
사실 제 것은 축 움직임이 완벽하지 않아요. 보정은 했는데 가장자리에서 여전히 뻑뻑하고 부동대가 좀 남았습니다.
그럼에도 중심부에서 +-50mm 정도 크기의 물체까지는 딱히 큰 왜곡이 없습니다.

열판은 아세톤으로 깔끔하게 닦아주니 잘 달라붙는데... 이게 오히려 너무 잘 달라붙을 수 있어서 탈이더군요.
출력 시간이 길어지면서 플라스틱이 변질되는 듯 한데, 2시간 이상 되면 식혀도 열판에서 떨어질 생각을 안 합니다.
그래서 기본 온도 설정인 120도는 초기에만 적용하고 바로 90도로 내려버리니까 눌어붙는 현상이 안 생기네요.
1시간 남짓 걸리는 출력물에서는 120도로 끝까지 둬도 별 차이가 없어서 몰랐는데 좀 특이하더군요.
If at first you fail, print, print again.
2022-02-17 15:56
Avatar
acucj
Posts: 2
좋은 사용기 잘 봤습니다.
값싼 물건이라 그런지 시행착오가 필요한 모양인듯 합니다 ㅎㅎ
저도 얼른 물건을 받아 보고 싶네요 ^^
2021-05-18 18:56
icon